빠르게 비트는 운동으로 전신의 70퍼센트를 차지하는 상반신의 근육을 강화한다. 또한 스트레칭으로 넓적다리를 펴고 하반신의 혈액순환과 수분대사를 활성화한다. 하반신의 냉증을 해소하는 일은 체온을 높이는 지름길이다.
근육 트레이닝 체조 <3세트>
1. 양팔을 앞으로 올리고 왼쪽 다리는 뒤쪽으로 뻗는다팔을 몸 앞으로 쭉 내밀어 양손을 깍지 끼고 왼쪽 다리는 뒤로 뻗어 크게 벌린다. 시선은 앞으로 둔다. 이 자세를 취할 때는 항상 체중을 뒤쪽 다리보다 앞쪽 다리(사진에서는 오른쪽 다리)에 가볍게 싣는다.
2. 양팔을 끌어당기고 왼쪽 무릎을 들어올린다시선은 앞을 향하고 양손을 힘차게 왼쪽 옆구리로 끌어당기는 동시에 왼쪽 무릎을 몸 앞쪽으로 들어올린다. 일단 두 손과 두 발을 1의 자세로 되돌린다. 1에서 2까지 잇달아 5회 반복한 후, 이번에는 손발 동작을 좌우 반대로 하여 실시한다. 왼쪽 5회, 오른쪽 5회를 한 세트로 한다.
동작은 처음부터 끝까지 리듬감 있고 빠르게 한다. 허리살을 빼는 데도 효과가 좋다.
경락 스트레칭 <1~3세트>
1. 무릎을 세우고 위를 향해 눕는다위를 보고 바닥에 누워 양쪽 무릎을 세운다. 양팔은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하고 자연스럽게 좌우로 뻗는다.
2. 허리를 들어올려 10초간 유지한다일단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허리를 들어올리고 자연스럽게 호흡하며 10초간 유지한다. 양쪽 발뒤꿈치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발바닥을 바닥에 꽉 붙인 채 실시한다.
3.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내린다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허리를 내린다. 2에서 3까지를 한 세트로 한다.
출처 : 손발이 따뜻해지는 1분 스트레칭
저자 : 마쓰오카 히로코 지음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책정보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