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말 이 말이 뭔 말인지 몰러?
    내가 쓰는 이야기 2010. 3. 5. 14:10

    우당탕탕탕..

    꼭꼬꼬곡~~~꼭...

    푸드드드득..

    꽥꽥~~~~~~~~~~

    표현하지도 못할 이상한 소리들이 갑자기 한꺼번에 밀려온다.

    응~~???

    무슨 소리..?

    분명 오리는 없었는데, 오리 울음소리도 들린다.

    무심한 농부는 <아마도 매가 나타난 듯하다.>고 중얼거린다.

    우리끼리 하던 말을 다 마치고서야, 어슬렁어슬렁 대문을 열고 보니,

    하늘 높이 매 한 마리, 멋진 비행을 하고 있다..

    주인이 하늘을 한번 쳐다보고서야 조용해진 상황.

    매는 혼자서 저 멀리로 날아가 버렸다.

     

    제천 어느 산골,

    약 800여 마리의 닭을 방목을 하는 어느 농가의 일상이다.

    가끔 매가 닭이나 병아리를 채 가는지..?

    요즈음 가끔 나타난단다.

    그렇다고 방목을 안 할 수는 없고,,

    그냥 자연과 함께하는 마음을 가진 넉넉한 농부의 가슴이 있었다.

    또한,

    어쩌면 매한테 잡혀 죽을 것 같다는 닭들이 언어 있었다.

    모두에게 경계의 목소리 들려주는 이상한 울음소리 있었다.

     

    홍천의 어느 산골.

    닭 20여 마리 하우스에서 키우다가,

    추운 날 밖에서 닭 목을 따는 것도 귀찮고 하여서,

    닭들이 있는 하우스 안에서 몇 마리 목에다 칼을 대었다.

    그리고 푸드득 거리는 것을 피가 다 빠지도록 한쪽으로 던져 놓았다.

    죽어가면서의 이상한 울음소리야 어느 정도 짐작은 가는 소리이고,

    푸드득 거리면서의 고통이야 우리네가 잘은 모르는 것일 테지만,

    닭들은 평소와 달리 이리저리 큰 걸음으로 도망다니며, 한쪽으로 몰려 웅크리고 있었다.

     

    며칠 뒤에 농부는 나에게 이런 말을 전해준다.

    <이것들이 먹이도 잘 안 먹는 것 같고, 물도 잘 안 먹네요. 물 먹는 량이 정말 줄었어요.>

    나 다녀가고 며칠 뒤에 또 몇 마리 잡아먹었더니,

    닭의 맛이 지난번보다 덜 맛있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라는 말을 덧붙인다.

    그래서, 다음번부터 닭을 잡을 때에는,

    하우스에서 멀리 떨어진, 소리 들리지 않는 곳에서 닭을 잡았다.

     

    닭들에겐 닭의 언어가 있었다.

    자신에게 모이를 주던 농부가, 어느 날 친구들을 죽음으로 모는 소리를 듣고는,

    모이도 덜 먹고, 물도 덜 먹으면서,

    <나는 맛없는 몸이니, 나를 잡아먹지 마세요. >하는

    항거의 표시로 정말 닭의 맛까지 변했을 지도 모르겠다.

    또한 가끔 나타나는 매에게 잡혀가는 친구들의 외마디 비명을 듣고는,

    매가 나타났다...는 공포의 분위기가 도저히 표현 못할 여러 가지 소리로 표현 된 것 같다.

     

    닭들의 언어는 우리가 모르지만,

    분명 자신들 스스로는 좋고 싫음, 무서움 공포, 사랑 증오,,

    기타 아주 많은 것을 주고받고 있음을 알 것만 같았다..

     

    <<이쯤에서 가끔 얘기가 삼천포로 빠지는 계리미의 야그>>

    나는 시인이 싫다.

    또한 심리 상태를 잘 묘사하는 극작가가 싫다.

    철학자도 싫다..

    언어학자 물론 싫다...

     

    동물들의 언어는 싫고 좋음이 간략하여 머리 쓸 일도 없겠건만,

    왜 인간의 언어는 이리도 복잡하여,

    내가 이런 생각, 이런 말을 하는데도,,

    왜 엉뚱한 생각 엉뚱한 언어로 받아들이게 했느냐? 는 말이다.

     

    좀 짐승들처럼 단순한 언어로 살면 안될까?

    어쩌면 닭들 보다 못한 짧은 언어표현 가진 계림이는,

    오늘도 <난 혼자라서 외로워~~~ 내 친구가 되어주오.>

    하는데도,,

    상대는 내가 농담하고 웃고 있는 줄 알 것 같다..

     

    인간의 언어는 참 어려워..

    이런 어려운 언어들을 만들어 내는 많은 이들이 미워.

     

    닭들처럼 단순하고, 또한 닭띠인 내가 좌우간 한마디로 표현하니,,

    <<<나를 좀 데리고 가주소. >>>

    여인아!!!.

    당신도 인간의 언어가 복잡해서,,정말 이 말이 뭔 말인지 몰러?

    '내가 쓰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기능 개선제 유감  (0) 2010.03.07
    증거있는 말씀이여?  (0) 2010.03.06
    육계 기르기..  (0) 2010.02.10
    어떤 상식  (0) 2010.01.27
    젊은 층엔 섹스리스 부부도 늘어난다는데...  (0) 2010.01.2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