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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책읽기 2018. 11. 21. 15:12
책을 대하면 첫인상이 일반적인 책들과는 차이가 나게 특별하다.
책의 크기도 조금은 큰 편이고,, 좋은 지질의 아트지에 컬러 인쇄된 내용들이 고급스런 느낌을 주고,
책의 내용들은 저자의 화려한 경력들에 걸맞게 비지니스 강의를 토대로 했다.. 할 정로로 교육적이다.
너무나 세밀한 부분까지 다루고 책의 볼륨도 상당하기에, 글의 크기가 다소 작게 꾸며진 것이 아쉬울 뿐이다.
책의 표지도 온라인 네이버 사이트의 초록색으로 서점에서 진열되었을 때에도 눈길을 끌 것으로 보여서
스토어 마케팅이라는 내용에 걸맞게 우선 주목을 받고 읽기를 권할 것 같은 생각 들었다.
스토어 마케팅 전반을 제대로 다루어주어서, 책의 평가는 할 필요도 없을 것 같이 좋은 참고서가 될 것 같다.
국민 5명 중 4명은 네이버에 가입하고 있는 현실에서, 회원수 4,200만명의 네이버는 온라인의 장에서
쇼핑 플랫폼 '스토어 팜'을 2014년 부터 운영하다가 2018년 2월 '스카트 스토어'로 개명을 하면서
더욱 진일보된 온라인 마켓팅 시장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모바일하면 20~30대의 전용인 시대가 한동안 있었지만, 2017년 50대 모바일 이용자가 52%,
60대가 41% 전년 대비 늘어난 것을 보면 전연령대에 걸쳐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모바일로의 시장이 이동하는
현상을 보게 되고 이것이 쇼핑트렌드로 전환되어 감을 우리는 느끼게 된다.
그래서 개인이나 제조, 판매에 신경을 쓰는 이들은 소비자의 소비패턴, 쇼핑 트렌드의 변화에 관심을 두어야 하고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상품 판매에 신경을 써야함을 인식하게 된다.
스마트 스토어는 C-Ranker, D.I.A(Deep intent Analsis)로직 검색으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게
얻도록 하였고 빅데이터를 이용해 스스로 학습하게 하는 deep learning 기술과 음성 검색서비스 기능 등으로
사용자 편리를 위한 이미지 검색 쇼핑의 장이 마련되었다고 하겠다.
이렇게 편리한 기능과 능력을 갖춘 온라인 마당에서, 판매자는 상점을 개설하고 상품정보를 등록하면서 네이버
이용자들이 고객으로 유입되도록 상품노출 전략 등도 함께 하는 준비와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책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마케팅]은 이런 스마트 스토어에 등록하는 방법, 스마트 스토어 인테리어, 카테고리 정리,
상품등록 등을 우선 알기 쉽게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그렇게 좋은 상품 등록 노하우, 상품 설명 페이지 템플릿 작성, 판매 촉진을 위한 벙법과 촉진시 혜택, 쿠폰 제공 등등
팬매 운용과 관리 비법도 상세히 설명 하고 있다.
그것들에 앞서서 매출 증대에 가장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인데, 그러기 위해서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이 상위에 노출되게
하는 방법과 상품 순위 올리는 방법 등등 많은 부분을 강의 하듯이 교육하듯이 상세히 지도 하고 있다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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