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상생활 일본 여행회화 365
    책읽기 2022. 12. 10. 23:47

    요즈음 엔저 상황으로 일본 여행을 경제적으로 하기에 적절한 때라고 일본 여행이 유행처럼 번져가고 있다고 한다.

    예전에는 단체 여행 등을 선호했지만, 스마트폰 앱 덕분에 개인적인 여행도 선호한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개인여행이라면 일본어를 조금이라도 알고 간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물론 단체 관광을 하더라도 부분부분 그나라의 언어를 안다면 쇼핑 등의 상황에서도 도움이 되기에 일상의 여행회화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운이 좋으면 여행지에서 좋은 친구를 만나기도 하는 특별한 경험도 있을 것이며 여행의 즐거움도 고조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마음을 담아서 책은 여행자의 필수 휴대품이 될 수 있도록 크게 두가지 내용으로 정리하였다.

    첫 번째는 여행 일본어를 위한 워밍업으로 여행지 등에서 빈번하게 쓰는 내용으로 인사, 응답, 질문, 감사, 사과 표현 등으로 꾸며져 있는 반드시 익히면 좋은 기본회화이다.

    두 번째는 장면 상황별 회화로 출입국, 숙박, 식사, 교통, 관광, 쇼핑, 등과 트러블과 분실 등 난처한 상황과 긴급상황, 귀국까지의 여행 순서에 맞게 설정하였다.

     

    그리고 책 서문에는 일본 대표 관광지들을 소개 한다.

    일본의 옛수도 였던 교토와 나라의 도다이지 그리고 오사카성으로 유명한 오사카,, 일본의 수도 도쿄, 도쿄에서 멀지 않은 후지산과 온천관광지 하코네, 온천으로 유명한 벳푸, 일본의 대표적 성인 히메지 성, 삿포로 등등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다.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가나 등도 배치하여 일본어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글자를 처음부터 익히도록 신경을 써주었으며 발음에 대해서도 워밍업에서 쉽게 소개하고 있다.

     

    책은 우리말을 영어로 번역하고, 이것을 다시 일본어로도 번역하고 일본어 발음을 한글로 발음하도록 배열하였다.

    간단한 회화만을 엄선하였다는 저자의 소개글처럼 아주 간단간단한 문장들로, 여행지에서 꼭 필요하고 사용할 듯한 문장으로 엮어져서 익히면 정말 좋을만한 문장의 배열임을 금새 눈치채게 된다.

    출입국에 관한 정보, 식사, 숙박에 관한 정보, 교통정보, 쇼핑에 대한 정보 등도 잊지 않고 소개되어서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일본 여행을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정말 여행 가이드 없이 일본여행이 가능할 것만 같아서 일본 여행에 대한 희망을 가져 본다.

    반석출판서 홈페이지에서 교재의 mp3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하니 이것도 도움이 되겠다.

     

    '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고시넷 산업안전기사 필기 10년+a 기출문제집  (0) 2022.12.19
    그래서, 베트남  (0) 2022.12.14
    중국 배당주 투자  (0) 2022.12.04
    노래하는 한국사  (0) 2022.12.02
    읽기 쉽게 풀어쓴 현대어판 타르튀프  (0) 2022.11.1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