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력보다 안목이다
    책읽기 2018. 7. 25. 18:21

    `


     

    일론 머스크, 마크 저커버그,스티브잡스 등특별한 업적을 남긴 인물들도 결과적으로 성공을 하였기에 그들의 비즈니스가

    탁별했음을 모든 이들이 인정하게 된다. 이렇게 남들보다 한분야에서 특별히 앞선다는 것은 수만은 정보가 동반해야 함은 물론이고

    창의적인 생각이 있어야 함은 당연하다 하겠다.

    과거에 정보가 무기였던 시절도 있었지만, SNS와 인터넷 환경에 살게 되면서 우리는 누구나 수많은 정보를 공유하게 되었다.

    이렇게 남들과 차별이 어려워진 환경에서는 남들과 다른 특별한 창의성을 갖춘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하겠다.

    정보의 양보다는 그런 정보 속에 숨겨진 것을 발굴해 낼 안목이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하겠다.


    어떤 문제의 숨겨진 것을 찾아내고 그속에 숨겨진 것들의 연결고리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하겟다.

    여기에 미래를 예측하고 문제의 본질을 꿰똟어보는 안목으로 현재를 살아가고,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에는 당연히 어떤 특별한

    안목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세상의 모든 발명품들이 우연의 발견도 있겠지만, 삶에 불편한 것을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과 어떤 불만에 의해서 등장했다 하겠다.

    이런 사소한 것들은 예리한 눈으로 살펴 봤을 때에 특별한 결과물이 나온다 하겠다.

    운동 선수가 땀배출로 어려움을 겪었던 기억을 기능성 언더웨어를 발명함으로서 해결한 언더아며 상표는 이런 특별한 결과물이라 하겠다.

    책은 불편함을 살펴보는 예민한 눈, 연결고리를 찾아내보자 하는 교차하는 눈, 미래의 시점에서 보는 눈, 드러내지 않는 것을 추리하는 눈의

    4가지 테마로 각 테마 마다 10여개의 예를 들면서 사례를 설명하고 있다.


    읽기에 편하고 이해가 쉽고 여러 사례들이 특징적으로  나열되어 정보와 더불어서 안목을 갖는 눈이 어떤 것인지 설명해준다.


    '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의 혁명   (0) 2018.08.07
    해리 오거스트의 열다섯 번째 삶   (0) 2018.08.03
    창업은 기회와 타이밍이다   (0) 2018.07.11
    스님, 어떤 게 잘 사는 겁니까   (0) 2018.06.22
    신들의 시간   (0) 2018.06.2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