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기적의 지압법
    책읽기 2021. 12. 27. 00:29

    인체에 가 흐르는 길을 경락이라고 하고 그 길목에 있는 의 출입구를 혈자리라고 한다.

    인체에는 361개의 혈자리가 있다고 하고, 경락은 14줄기가 있다고 한다..

    보통 12경락이라고 말하곤 하지만 12경락은 간, , , , ,심포 관련 육장육부에 관련된 것이고,나머지 2줄기 경락은 몸의 중심을 흐른다 한다.

    혈자리를 눌러 통증을 느낄 때에 이에 해당하는 내장기관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라고 한다.

    1000년 이상 한방의 침구술과 함께 발전해 온 혈자리 요법은 누구나 스스로 실행할 수 있음에 응급요법의 하나로 명맥을 이어 오고 발전을 해온 것이다.

     

    책은 14개 경락의 위치와 혈자리 들을 그림으로 표시하여

    그림을 활용하여 혈자리의 위치, 누르는 법, 활용법까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한다.

    혈자리를 찾고 6~8회 누르도록 한다. 올바른 혈자리 찾는 법과 지압 포인트 등을 아주 쉽게 인도를 하고 '전신 혈자리 MAP'을 수록하여 혈자리의 대충의 위치를 확인하도록 한다.

    두통, 치통, 멀미, 눈의 피로 등 응급 처치에 효과적인 혈자리 들과 고혈압, 저혈압, 요통, 알레르기 등의 만성 질환에 좋은 혈자리 등을 구분하여 쉽게 따라 하도록 배치하였다. 그 외에 정신건강 관련 스트레스, 우울감, 불면증 등에 관한 혈자리 여성질환에 효과적인 혈자리 등과 미용, 다이어트에 좋은 혈자리를 자세하게 수록하였다.

     

     

    혈자리를 눌렀을 때 통증을 느낀다면 그 혈자리와 연결된 내장, 신경, 근육 등이 약해져 있다는 신호라고 했는데 이런 혈자리를 찾아 누르는 것만으로도 통증이 완화된다고 한다.

    한의학의 방대한 혈자리를 단번에 익힐 수는 없겠지만, 항상 곁에 두고 내몸 이곳저곳의 혈자리를 누르다보면 내몸의 어딘가에 문제가 있음을 조금은 쉽게 알아챌 것만 같다.

    혈자리 지압의 효과로 혈액 순환개선도 되고, 통증이나 근육 뭉침 완화, 내장 기능 향상, 정서안정, 미용,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일상 반복의 일과가 되었으면 한다.

    '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세상을 살아가는 철학  (0) 2022.01.17
    선택  (0) 2022.01.04
    소설 정관정요  (0) 2021.12.07
    삶을 이야기하는 책 읽기  (0) 2021.12.01
    우화의 음모  (0) 2021.11.21
Designed by Tistory.